크롬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확인,변경 삭제 방법

크롬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확인, 변경, 삭제 방법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 중 하나인 자동 로그인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 같은 경우 자동로그인이 되서 편리하게 로그인 해서 사용합니다.

편리한것은 좋지만 비밀번호를 잊어 버리게 되죠. 다른 컴퓨터에서 그 사이트를 로그인 할 경우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 자동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다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로그인 비밀번호 관리 목록를 삭제 처리해야 하는것이 좋은데요

이번 시간은 크롬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확인, 변경,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확인, 변경, 삭제


 

크롬 실행 후 우측 상단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합니다.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


 

설정창이 뜨면 비밀번호를 선택합니다.

비밀번호가 보이지 않거나 낮은 버전의 크롬을 사용하는 경우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고급을 선택 합니다.

정보 부분에 비밀번호 및 양식에서 웹 비밀번호를 저장하도록 제한 비밀번호 관리에서 비밀번호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선택


 

사이트별 저장된 비밀번호 목록이 나옵니다. 비밀번호가 조회되긴 하는데 * 표시로 되어 있어 알수가 없습니다. 이를 알고자 할 때 우측 눈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이트별 저장된 비밀번호 목록


 

윈도우 보안창이 뜨고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보안창이 뜨고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


 

*로 표시되어 있는 비밀번호가 보이게 됩니다. 다시 안보에게 하려면 눈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로 표시되어 있는 비밀번호가 보이게


 

해당 사이트의 저장된 비밀번호를 제거 하려면 점3개의 아이콘을 클릭 후 제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의 저장된 비밀번호를 제거


 

자동 로그인의 전체 목록과 비밀번호를 제거하고자 할 경우 설정 목록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선택합니다.

자동 로그인의 전체 목록과 비밀번호를 제거하고자 할 경우


 

인터넷 사용 기로 삭제 창이 뜨면 고급을 선택합니다. 기간은 전체 기간으로 변경합니다.

항목 중 비밀번호 및 기타 로그인 데이터에 체크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가 모두 삭제 됩니다.

비밀번호 및 기타 로그인 데이터에 체크

이상 크롬 자동 로그인 비밀번호 확인,변경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