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전염성과 증상

나도모르게 조금씩 몸이 좋지 않다가 기침을 시작하더나만  몸에 열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동반한 열이 발생이 되고 식음 땀도나고 몸살이 심하게 걸린것 같기도하고 몸 어느 신체 부분이 담에 걸

린것 처럼 뻐근하면서 약간의 통증이 시작됩니다.

대상 포진의 초기 증상인데요 어러다가  포진이 발생되고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동반됩니다.

면역이 약해졌을 때 걸리는 대상포진 전염이 되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은

 

 

대상포진은 어릴적  수두 바이러스가 치료된 뒤에도 사라지지 않고 숨어 있다가 대상포진을 발생시키는 것인데

면역력이 저하되면 나타나서 숙주를 괴롭히는 증상입니다.

증상은 띠모양의 물집이 나기 시작하며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전이가 되기 시작합니다.

신체가 건강한 젊은 사람이라고 해도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관리를 하지 않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을 때 발생되기도 합니다.

어렸을적 이미 수두를 앓은적이 있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은 붉은 물집이 피부에서 나타나기 시작하며 담에 걸린것 처럼 몸이 뻐근하며

가려움증이나  바늘로 찌르른 듯한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치료를 시작하고 시간이 지나면 수포들은 터지고 딱딱한 가피가 생기는데 이 이후부터는 전염이 되지 않습니다.

치료기간은 보통 1~ 3주가 걸리며 , 치료를 잘하면 처음엔 흉터가 보이긴 하나 시간이 지나면 흉터가 사라집니다.

하지만 치료를 잘 하지 못하거나 심한 경우엔 병이 낫더라도 가끔씩 통증이 오는 후유증이 오거나 흉터등이 남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을 치료하는 병원은 피부과, 내과등에서 치료를 합니다.

치료의 생명은 최단시간이내 치료를 해야 합니다.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가능하면 빨리 복용해야 ,흉터가 남지 않고  전이되는것을 막을 수 있으며 보다 빠르게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후유증이 생기느냐 마느냐는 이른시간에 치료를 받는지에 따라 구분되어 집니다.

그만큼 빠른 치로가 제일 중요합니다.

 

 대상포진 전염성은?

 

 전염은 매우 쉽게 전염이 됩니다. 과거에 수두를 한번이라도 겪으시지 않았던 분들은 가능하다면 접촉을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릴적 수두를 앓은적이 있으면 이미 면역력이 있어서 상관 없지만 수두를 겪지 않은 성인들에게 수두로 발생할 확율이 높습니다.

수두 질환이 겉으로 드러낼수도 있지만 내가 수두를 앓았나? 하고 모르게 몸안에서 발병되기도 합니다.

면역력이 좋은신 분들이야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이나, 신생아. 임산부, 노약자분들은 접촉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특히 병에 걸려서 치료중인 암환자나 , 질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더욱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환자분은 항상 손을 깨끗하게 씻고 수건은 따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포스팅과 관련된 글 】


 

 2016/03/29 - [건강] - 똥 잘나오는 법 똥 잘나오는 자세 와우! 

2016/03/17 - [건강] - 안구 건조증 예방 및 개선 자가진단 시력 저하? 알아보기 

2016/03/10 - [건강] - 실제 시력 1.0으로 향상 됨 시력 좋아지는 방법 

2016/03/09 - [건강] - 부정맥 증상과 치료법 

2016/03/07 - [여행정보] - 봄꽃 벚꽃 개나리 개화시기및 축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