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조회 생명 및 손해보험 조회

 어떤 사람의 권유나 아님 내가 필요해서 보험을 가입하고 나서, 보험료는 매달 나가는데 어디로 나가는지 내가 어느 보험에 가입했는지 모르고 그냥 지나치며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바쁜 사회 생활을 하면 보통 자동이체를 시켜놓고 손해보험인지 실손보험인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험사들이 중간이 이름이 변경되는가 하면, 회사 병합등으로 인해 내 보험이 다른 회사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면 내가 가입한 보험이 중복이 될 수 도 있고 언제 만기가 되는지도 언제까지 보험료가 나가는지도 인지하고 있기가 쉽지 않는데요 이번엔 내가 가입한 보험를 한번에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의 종류에 따라 관리하는 기관이 다른데요 생명보험협화와, 손해보험 협회가 있습니다.

한번에 관리를 하면 좋으련만 정부에선 별도로 관리를 하고 있네요 우선 내가 가입한 생명보험 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가입한 생명보험 확인

 

생명보험 협회에서 만기가 되어서 금액을 환급 받은 경우나 해지를 해서 환급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조회하실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조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생명보험협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생명보험협회 바로가기

 

생명보험협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보험가입조회안내를 클릭합니다.▶

생면보험 메인

 


 

보험가입조회안내 메뉴가 뜨는데 생존자보험가입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생존자 가입조회

 


 

보험가입조회안내인데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보험가입조회 안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를 클릭합니다.

인증 방법은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

주민등록 공인인증 로그인

 


 

해당 사항에 동의를 하시고 개인 정보를 입력 후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성명 연락처 입력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되었네요 신청을 하고 나면 다음날 오후부터 내 보험 조회를 할 수 있으며 1일 1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조회 기간은 3개월동안 재신청 없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생존자 보험가입 조회

 

 

 내가 가입한 손해보험 확인

내가 가입한 손해보험 조회입니다. 한번에 조회되도록 관리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관리비와 운영비가 2개로 들어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ㅡㅡ;  아무튼 손해보험 협회 접속을 합니다.

 

손해보험협회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보함가입내역조회 - 생존자 보험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

손해보험협회

 


 

보험가입 조회창에서 보험가입조회 안내- 생존자 보험가입 조회안내를 클릭합니다. ▶

보험가입 조회

 


 

보험 가입 조회는  신청일 다음날 오후 부터 조회가 가능하며, 최장 7일까지 갈수 있고, 3개월까지 확인 가능 합니다. ▶

손해보험 조회 신청

 


 

조회 하려는 정보를 입력 후 동의 함에 모두 체크 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 완료 됩니다. ▶

보험가입 조회

한가지 조회 하는 방법은 또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사이드에 하나씩 모두 접속해서 확인 하는 방법이 있긴한데 여간 불편하지요 ^^ 가족이 나 몰래 가입한 보험이 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이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글】


 

2016/04/09 - [엑셀 강좌] - 엑셀 기본 수식 함수를 알아보자

2016/03/10 - [건강] - 실제 시력 1.0으로 향상 됨 시력 좋아지는 방법

2016/03/09 - [생활정보] -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은행계좌이동 한번에 끝

2016/03/05 - [생활정보] - 서울시 세금 건당 1000원씩 할인 받는 방법

2016/02/15 - [생활정보] - 색맹 색약 색각 이상자 취업 및 진학

2016/02/13 - [생활정보] - 심쿵주의! 정말 간단하고 기발한 소금액 발렌타이 데이 선물 아이디어 모음

2016/02/03 - [생활정보] - 실시간 대기 미세먼지 대기정보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