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시간 및 수수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시간 및 수수료

이사할 때나 회사 이직 또는 대출등 여러 민원을 처리할 때 필요한 서류들이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초본 , 건축물 대장 등 발급이 필요한 서류들이 있는데 온라인으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내 프린터가 없거나 직장에서도 공용으로 사용하는 프린터거나 지원되지 않는 프린터인 경우 인터넷 발급 할 수 없겠지요  그러면 동사문소에 방문하면 해결이 되지만 시간도 그렇고 오래 기다려야 하고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때 무인민원발급기로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소개해 드릴 내용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시간 그리고 발급 수수료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 , 수수료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무인 민원 발급기 위치를 알아보기 위해 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민원24 라고 검색 후 정부민원포털 민원24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민원24


민원 24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고객지원센터


이용안내 팝업창이 뜨면 좌측 고객지원센터메뉴에 무인민원발급안내 를 클릭합니다.

무인만원발급안내


무인민원발급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발급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 종류와 발급 할 수 있는 시간과 수수료가 보입니다.

설치 장소를 확인 하기 위해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합니다. ▶

수수료


엑셀파일을 다운받거나 열기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치된 주소와 설치 위치가 나옵니다.  하지만 주소만 가지고 설치가 어디 되어 있는지 알기는 어렵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네비에 주소를 입력해서 해서 찾으셔도 됩니다.

주소를 보시고 현제 위치하고 계신 주소와 비슷하다고 생각되시는 설치 주소하나를 복사하세요 ▶

설치주소


네이버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붙여넣기를 하면 스마트한 네이버가 주소를 띄워줍니다.

설치주소 검색


지도 크게 보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상세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로드뷰를 활용해도 되겠네요

지도검색

프린터가 있으면 수수료도 없이 발급 받을 수 있지만 프린터 고장이거나 밖에 계실 때는 스마트 폰으로 주소를 복사해서 네비 또는 네이버검색을 통해서 알수도 있겠네요 이상 무인 발급기 위치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