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드라이버 업데이트 자동설치 확인

컴퓨터 드라이버 업데이트 자동설치 확인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거나 컴퓨터가 좀 이상이 있을 때 드라이버 설치 또는 업데이트를 합니다. 자신이 직접 조립한 컴퓨터라도 시간이 좀 지나면 드라이버가 뭔지 기억이 잘 나지 않고 보통은 완성품으로 구매를 해서 드라이버가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때 필요한것은 바로 내 드라이버가 뭔지 확인해주고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까지 알려주면 더 좋겠지요?

컴퓨터의 드라이버 정보를 쉽게 알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dp.co.kr

접속하시면 공식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네이버 카페에서 운영되는것 같네요 메인에 3DP Chip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dp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입니다. 하단의 쵯니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를 시작하면 언어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선택 후 Ok를 클릭해주세요

칩셋확인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건데요 첫번째 것만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나머지 설치과정은 계속 다음만 누르시면 됩니다.

3dp chip


 

 

설치가 종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사용하고 계시는 pc의 드라이버 정보가 나옵니다.

 

제 메모리 까지 나오네요 16GB ^^ 중간에 느낌표가 나오는것은 최신 드라이버가 아니거나 재설치가 필요할 때 느낌표가나옵니다. 해당 정보를 클릭하시면 드라이버를 다운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최신 드라이버


 

 

우측에 + 또는 - 기호가 보이는데요 이것은 같은 기능의 하드웨어가 2개있을 때 표시됩니다.

예를들어 랜카드가 유선,무선이렇게 2개가 있으면 아래와 같이 2가지 하드웨어가 표시되는 겁니다.

프로그램 다운

이제 윈도우 설치를 하고 나서 미설치된 드라이버를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