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쁘고 완전 간단한 색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이쁘고 완전 간단한 색 추출 프로그램 Color Cop -컬러 코드 추출

 

PPT 자료를 만들거나 프로그래머가 프로그램을 개발 할 때 혹은 디자이너가 디자인 할 때 색을 추출해서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색을 추출하는 프로그램으로는 단연 포토샵이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파일 구하기와, 설치와 라이선스등 해야할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색을 추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드립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colorcop.net/download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파일이 있는데요 첫번째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를 해보려 했으나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두번째 파일인 colorcop.zip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해제 합니다.

 


 

 

 

ColorCop.exe 파일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사용방법은 스포이트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후 새 추출할곳에 드래그 드롭 시킵니다. 그럼 RGB 컬러값이 표시값과 색코드인 #c3c3c3등의 값이 함께 추출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가지 메뉴가 듭니다. Color, Mode ,Space, Sampling, Options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단순 색추출만 하신다면 메뉴는 굳이 사용하실 필요 없구요 헥사 , 델파이, rgb의 숫자값등의 값을 요할 때 Mode의 메뉴를 사룡하시면 됩니다.

 

 


 

 

스포이트를 클릭 후 드래그 해서 x 표 에 올려놓은 상황입니다. RGB 값이 나오고 색은 #c75050 이네요 스포이트위치를 함께 캡쳐하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ㅠㅠ 캡쳐가 안되더라구요 ^^ 대략적은 위치는 Color Cop 하단에 미리보기 부분정도를 보시고 참고 하시면 됩니다.


 

 

색 추출 말고 내가 선택한 색의 값이 색상값을 알고 싶을 땐 Custom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색 팔래트가 나옵니다. 원하시는 색을 선택하면 색상,채도 명도값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시면 역시 RGB 값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온지는 꽤 오래 된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업데이트도 되고 간편하고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