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소프트웨어 검사하기

불법소프트웨어 검사하기

 

회사나 공공기관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 종종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혹여 회사 컴퓨터사용중 감사가 들어온다던지 할 때 어떤 프로그램이 불법소프트웨어인지 알수가 없어 의심가는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다른 pc에 불법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는 더욱 찾기 힘듭니다. 그래서 한국소프트웨어 저작권협에서 소프트웨어 자가진단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spc.or.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하단에 소프트웨어 자가진단프로그램 메뉴를 클릭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 저작권협회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되는데요 본문 중간에 Click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click 서비스


 

 

팝업창이 뜨면서 Click Service 소프트웨어 자가진단 서비스라고 나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요하려면 ActiveX 콘트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클릭해서 ActiveX를 설치해주세요

 

설치가 끝나면 하단에 위 이용ㅇ약관에 동의합니다부분에 체크를 합니다. 이곳에 체크를 해야 확인하기 버튼이 생깁니다.

소프트웨어 자가진단서비스


 

 

파일을 다운 받고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우측에 검색시작을 클릭하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불법소프트웨어 검색

프로그램을 설치하고나서 정품인지 불법인지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확인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