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드라이브 폴더 및 파일 공유

n드라이브 폴더 및 파일 공유

 

폴더 및 파일을 공유할 때 네트워크 공유를 많이 사용하고는 합니다. 환경이 인트라넷으로 구축되어있을 땐 그렇게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파일 공유를 웹하드 공유 계정 하나를 가지고 사용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네이버 N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개인별 계정으로 폴더및 파일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 클라우드인 N드라이브에 접속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먼저 파일를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하려는 파일을 체크 후 공유버튼을 클릭합니다.

N 드라이브 공유


 

URL 보내기 창이 뜹니다. 암호, 유효기간 접근횟수등을 수정 후 URL 우측에 있는 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공유할 수 있는 주소가 복사됩니다. 해당 주소를 공유하려는 사람에게 보내면 그분들은 그 주소를 통해 공유 문서에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주소 url 복사


 

이번엔 폴더를 공유핟로고 하겠습니다. 파일 공유를 하려면 하나씩 공유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해서 폴더에 공유를 설정하고 그 공유된 폴더에 파일을 올리면 한꺼번에 공유가 됩니다.

 

폴더 공유의 더 좋은 점은 계정을 지정할 수 있다는 겁니다.  내가 원하는 사람들만 공유를 해서 초대를 하면 됩니다.

공유 폴더 만들기는 좌측 메뉴에서 public을 클릭 후 새폴더를 클릭합니다.

public 폴더


 

새폴더가 생성되면 폴더 이름을 원하시는데로 변경합니다.

새폴더 생성


 

새로 생성된 폴더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 메뉴가 뜨는데 공유 멤버 초대를 클릭합니다.

공유 멤버 초대


 

초대 멤버 란에 네이버 계정 또는 폰번호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멤버가 추가됩니다.  멤버추가를 다하셨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초대 멤버 지정


 

다시 새로 생성된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이번엔 공유 url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공유 url 만들기


 

url 보내기 창이 뜨는데 url 항목에 주소가 없습니다. 암호를 입력하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 지정


 

암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하니 URL이 생성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및 접근 횟수를 지정 후 적용을 클릭하시면 변경됩니다.

url 생성됨

초대된 멤버는 공유된 url을 통해서 공유폴더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