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CRYPT 파일 해제 입니다.

ENCRYPT 파일 해제 입니다.

 

중요한 보안 파일을 보관할 때는 암호화해서 보관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이럴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encrypt file 프로그램인데요 파일을 암호화 시킨 후 파일을 실행하려고 하면  암호를 묻게 합니다. 예전엔 kakasoft.com에서 배포를 했지만 요즘에는 배포를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해당 파일은 포스팅 하단에 첨부하였습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셔서 압축을 해제 합니다. FileEncrypt.exe 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때문에 아무런 변화가 없을 겁니다. 다시 두번째 FileEncrypt.exe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파일을 암호에서 해제 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이 되면 암호화 된 파일과 연결이 됩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암호를 묻는 창이 나오고 암호 입력을 하면 끝납니다.  암호 방법과 입력해서 해제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Add Files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암호화


 

 

 탐색기 창이 뜨는데요 보안이 필요한 파일을 선택합니다.

암호 대상 파일 선택


 

 

대상 파일이 선택이 되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에 보입니다. 한글은 인식을 못하는것 같습니다.

Options 항목에 Password 란이 있는데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 암호 까지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Encrypt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화가 진행 됩니다.

encrypt 진행


 

 

암호화가 진행이 되고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OK 버튼을 클릭해서 완료 합니다.

파일 보안 완료


 

 

좀전에 선택했던 파일이 열쇠모양 아이콘을 변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 했기 때문에 프로그램 연결이 된건데요

해제를 바로 하시려는 분들은 이모양의 아이콘이 나와야 합니다. 

 

아이콘이 나오지 않는다면 암호화 되지 않은 파일이거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암호화 된겁니다.  암호화 된 파일을 해제 시키기 위해 더블클릭합니다.

열쇠모양 아이콘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창이 나옵니다. 설정했던 암호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입력


 

 

암호를 입력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아이콘및 파일이 정상적으로 해제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호 해제된 파일

Encrypt파일.zip

 

한번 암호를 설정하면 인코딩이 복잡한 방식으로 암호화를 진행 하기 때문에 암호를 해제 하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입력한 암호를 꼭 기억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