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 권한 해제 입니다

관리자 권한 해제 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관리자 권한이 없어서 실힝이 안되는 것이 종종 있습니다.  혹은 프로그램 설치시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가 되는 것들도 있지요 이렇게 관리자 권한을 자주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관리자 권을 가지고 사용하는것이 편합니다.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 관리자 권한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에 보시면 관리 도구 항목이 보입니다. 혹시 보이지 않으시면 우측 상단에 보기 기준(범주)를 큰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세요

관리도구를 클릭합니다.

제어판 항목입니다


 

관리도구페이지로 진입하시면 여러가지 항목이 있는데 그중 제일 하단에 보시면 컴퓨터 관리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관리도구 입니다


 

컴퓨터 관리 화면입니다. 좌측에 로컬 사용자 및 그룹 - 사용자를 클릭 합니다. 우측에 보시면 Administrator 계정이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관리 입니다


 

Administrator 속성에서 게정 사용 안함을 체크 해제 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 암호정책 복잡성에 걸리면 취소를 하시고 암호를 먼저 입력해주세요  암호 입력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 변경을 클릭합니다.

administrator 속성입니다.


 

컴퓨터 관리에서 화면에서 계정앞에 화살표가 없어지면 성공적으로 된겁니다.

계정 활성화 입니다


 

혹시 계정을 여러개 사용하고 계신 경우라면 매번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은 하기기 불편합니다. 그릴땐 특정 프로그램에 관리자 권한을 설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클롬을 관리자 권한으로 계속 실해되게 하려면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계정이 여러개 일때 입니다


 

속성차에서 호환성 탭을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 그중 하단에 고나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을 체크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 실행입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콘 클릭 시 항상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