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줄간격 조절 입니다

워드(Word) 줄간격 조절 하는 방법 입니다

 

문서 작성 프로그램중에 하나가 바로 MS Office 워드 입니다. 문서를 작성하면 글자간격이 너무 좁다던지 혹은 너무 멓어서 보기 싫은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워드의 줄간격은 160을 많ㅇ이 사용하는데요 이 줄간격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드를 실행하세요  글자를 몇개 적어봤습니다. ^^  일반적으로 나오는 기본값의 줄간격 입니다.


 

 

이제 줄간격을 조절하겠습니다.

문장을 Ctrl + A 로 선택해서 전체선택을 하거나 원하는 부분만 하시려면 해당 부분만 드래그를 해서 블럭을 잡아주세요

 상단메뉴에 보시면 색칠하는거 왼쪽에 아래같은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럼 숫자들이 나올겁니다. 1.0 부터 3.0 까지 나오는데요 이것이 줄간격 배수입니다.

1.0 을 기준으로 2배 3배 가 되는겁니다.


 

 

클릭을 하지 않고 마우스 오버를 하면 현재 줄간격이 조절 됩니다. 1.0은 줄간격 기준이 되는 값입니다.

줄간격 값이 없다는 거죠 ^^


 

 

줄간격을 3.0으로 해보았습니다. 1.0 보다 3배의 차이 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차이가 나네요

줄간격이 꽤 넓어졌습니다.


 

 

내가 원한는 줄간격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메뉴중 줄 간격 옵션을 클릭합니다.


 

 

단락창이 뜨는데요 우측 하단에 줄 간격을 조절 할수 있는 항목이 있습니다. 배수라고 되어 있고 값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값을 1.6으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값이지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적용합니다.


 

 

줄간격 1.6으로 설정된 문장입니다.

 

이제 원하시는데로 워드 줄간격을 조절해서 사용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