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모아 찍기

 한글(HWP)오피스 모아 찍기/ 한페이지에 인쇄 방법 입니다.

문서 작업중에 유용하게 사용하는것중 하나가 한글 입니다. 작업을 해 놓고 인쇄를 하려고 하는데 용지가 아깝고 잉크도 아깝고 나혼자만 보려고 한다면 굳이 A4지 한장씩 인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장에 2페이지 혹은 4페이지를 인쇄해서 축소 인쇄를 하면 간편하기도 하고 많은 분량일 때는 용지도 아끼고 두께도 줄일수 있으니까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모아찍기


 

 

시작하기 전에 미리 말씀드리는건 프린터 설정은 필요 없습니다. 알아서 세로 혹은 가로로 인쇄를 해준다는 겁니다. 간단하게 2페이지 문서를 준비해봤습니다. 비틀즈의 yesterday 가사를 적어봤는데요^^ 해석까지 포함해서 2페이지 되더군요

한장에 2페이지 인쇄


 

 

파일 - 인쇄를 클릭합니다. 혹은 단축키로 Ctrl + P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한글 인쇄 단축키


 

 

인쇄기본 창이 떴습니다. 하단에 인쇄 방식이 있는데요 모아찍기 항목에 체크를 하시고 한페이지에 몇쪽씩 인쇄를 할것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아 찍기 방법


 

 

원하시는 인쇄 쪽수를 선택하신다음 미리보기를 통해서 인쇄전 한번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측 상단에 미리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쇄 미리보기


 

 

미리 보기 페이지 입니다. 자동으로 가로로 전환이 되고 2페이지 포함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를 원하시면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고 미리 보기 창을 닫으시려면 미리 보기 우측에 x 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리보기 화면

한글에서 모아 찍기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