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컴퓨터를 켜면 윈도우 로그가 보이고 로그온을 하고 나면 제일 먼저 보이는것이 바탕화면 아이코입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은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면 기본으로 있는데요  하지만 똑같은 아이콘이 식상하다고 여기신다면 아이콘을 다른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 설정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아이콘 변경


 

개인 설정 페이지가 뜨면 좌측 메뉴에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이 있습니다. 살포시 클릭해주세요^^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뜨면 바탕화면 아이콘 중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 버튼중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이콘 선택


 

아이콘 변경 창이 떴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아이콘으로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원하는 아이콘 선택


 

아이콘이 다른것으로 변경되었네요 적용을 누르시면 실제 바탕화면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변견되어 적용됨


 

이제 문제는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인데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생긴 아이콘을 변경하고 싶을 때 입니다.

 

 변경하고 싶은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속성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속성 메뉴


 

두번째 탭인 바로 가기를 선택 후 하단 버튼 중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탭


 

아이콘 변경창이 뜨면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찾아보기 버튼


 

이제 윈도우 아이콘이 모여잇는 파일을 찾아야 하는데요 위치는 c:\windows\system32폴더를 찾아갑니다.

system32


 

system32 폴더에서 우측 상단 검색창에 shell32 라고 입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잘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shell32라고 보이시죠? ^^ 검색이 되면 선택해주세요

shell32.dll

 


 

이제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원하시는 아이콘으로 변경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 하면 적용됩니다.

리스트

이곳에 있는 아이콘이 마음에 안드신 다면 인터넷에서 아이콘 검색 후 다운받으신 다음 위와같은 방법으로 파일만 선택해주시고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