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프로그램 제거

시작프로그램 제거

컴퓨터를 구입하고 나서 처음엔 빠른데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고 나면 컴퓨터가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가 바로 시작 프로그램 때문입니다. 윈도우가 시작할 때 시작프로그램이 많이 실행 되면 설정된 모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하고 리소스도 낭비되어 그만큼 느려지는 겁니다. 시작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 실행에서 msconfig라고 입력을 합니다.

msconfig


 

 

윈도우 7 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은 아래처럼 나오는데요 솔직히 모든 시작 프로그램을 제거해도 윈도우 부팅에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v3 및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남겨 놓기도 합니다. v3를 제외한 모든것을 선택 후 모두 사용 안함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그리고 적용 버튼을 클릭 후 재부팅 하면 됩니다.

시스템 구성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8 이상이신 분들은 작업 관리자 열기라고 나오고 윈도우 7을 사용하시는 분은 시작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윈도우 8 이상은 작업 관리자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시작 프로그램


 

 

작업 관리자 창이 뜨면 시작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열 됩니다. 여기서 항목을 선택 후 하단에 사용 안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업관리자

이제 재부팅을 하시고 나면 다소 빨라진 윈도우를 만나실겁니다.

혹시 시작프로그램을 제거 하시려는 분은 레지스트리를 찾아서 하시기 보단 pc-clean 프로그램으로 삭제하시길 권장합니다. 레지스트레에서 잘못 삭제하시면 윈도우를 재설치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될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