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자놀이 통증 입니다

관자놀이 통증일 때 찾아가야 하는 병원

관자놀이에 통증이 일어난다면 편두통일 확율이 높습니다. 왼쪽 관자놀이 통증 혹은 오른쪽 관자놀이 통증등 한쪽에만 통증이 오는 증상입니다.  관자 놀이 부근이 찌릿찌릿한 통증이 오거나 또한 전기 오는듯한 통증 , 바늘로 쿡쿡 쑤씨는듯한 통증이 나타나며 눈까지 통증이 동반됩니다.  그 증상에 관련된 부분과 방문하는 병원등을 알아보겠습니다.

관자놀이 통증

편두통이라고 하더라도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이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와 피로에 의해 주로 일어나며 근육의 수축 과 긴장으로 인한 증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경을 너무 쓰거나 근심한 걱정등으로 인해 근육이 수축이 되며 긴장상태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고개를 한쪽으로 치우치재로 오래 있거나 좋지 못한 자세로 있을 경우에도생기기도 합니다.

오른쪽 관자놀이가 아파요

편두통은 혈관성 두통시 발생을 하게 되며 신경 압박에 의해 귀주변, 눈주변 , 관자놀이 주변등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연관성 두통은 통증 지점부터 목까지도 통증이 동반될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혈관성 두통에서 흔하게 발생이 되며, 누르는 듯한 통증, 압박통증은 스트레스 및 피로로 인해 발생이 되는경우가 많습니다.

편두통

 

병원은 신경과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요 긴장성두통이면 일시적으로 나타는 현상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면 좋아집니다.

조금 증상이 심한 편이면 약국에서 편두통약을 먹거나 병원 방문을 해서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어지럼증이 있거나, 구토, 메스꺼움, 안압상승, 안구통 , 이명 , 집중력 장애등의 동반되기도 합니다.

눈에 통증이 생겨 섬광이나 물이 번쩍거리며 물체가 지그재그로 보이기도 합니다.

 

[치료방법]

치료 방법으로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거나 규칙적인 생활, 목 어깨 부분의 집중적인 스트레칭,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면 가벼운 편두통은 호전됩니다.

자세로 인해서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목 주변과 어깨 주변을 충분히 스트레칭 시켜 주십시요 특히 거북목에 의해 편두통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커피, 담배, 술 , 초코렛, 아이스크림, 햄, 베이컨 등을 멀리하시고, 관자놀이 부근을 마사지 하면 좋습니다.

전문의 치료

충분한 휴식과 편두통약으로 호전이 되지 않는경우 그리고 통증이 일주일 넘게 오래 지속이 되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셔서 전문이에게 검사를 받기를 권유합니다.

특히 말이 갑자기 어눌해지거나 앞이 흐릿하게 보이거나, 외상후 두통이 생겼을 때는 응급사항이므로 지체하지 말고 즉시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