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종보통 필기시험 입니다

1종보통 필기시험 학과시험 기출문제 입니다

대학교 진학 시 또는 사회 진출준비로 면허증을 많이 준비합니다. 경험으로 볼때 커트라인 점수는 1종이 더 높지만 면허증 취득하기는 1종이 더 쉬운것 같습니다. 2종은 시험용차량이 힘이 약해서 시동이 꺼질수도 있지만 1종은 클러치 유지만 잘하단면 언덕에서도 쉽게 꺼지지 않습니다. 면허를 취득하기위해 필시시험부터 준비를 하는데요 은행식 출제 문제니 문제집 구입이 필요없고 한국도록교통공단에서 제시한 기출문제만 풀어보시면 쉽게 합격할 수 있을겁니다.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보시고 문제를 이해하기 보단 문제를 외우시는것이 더 쉬운 길입니다.

그럼 문제지를 받아볼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로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에서 도로교통공단이라고 검색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입니다. 정부사이트들은 왠지 레이아웃이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운전면허메뉴에 마우스 오버하시면 학과시험 문제(한국어)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학과시험 문제


 

 

학과시험 문제리스트들이 나옵니다. 1종 특수 부터 2종 소형까지 문제들이 있습니다.  1종보통을 다운받기위해선 첫번째 자동자 운전면허 학과시험 1종  대형 특수 1.2종 보통문제 은행을 클릭합니다.

학과시험 문제 다운


 

 

상세페이지로 진입이 되는데요 첨부파일을 보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기출문제를 다운받습니다.

문제는 1000 문항입니다. 이 안에서 문제가 출제되니 이 문제를 외우시거나 공부하세요.

파일 다운로드


 

 

문제를 열어보았습니다. 제목부터 문제은행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문제에 하단에 해설까지 되어 있어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해설은 한번 보시고 문제를 외우시는것이 더 쉽습니다.

운전면허 문제은행 pdf


 

 

하단에 정답이 나와 있습니다. 문제를 잘 풀어보시고 정답을 확인하세요

정답확인

 

필기시험을 합격하시고 실기시험에 대한 간단한 팁을 드리면 개인이 저렴한곳에서 연습하시는것 보다 비용은 비싸지만 학원에서 하면 한달안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이 있으니 선택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