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사진정리 입니다

중복사진 정리 하기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파일명은 다른데 사진이 동일한것들이 있습니다. 작업중인 파일중을 백업해놓은 다음 파일 복사본을 삭제 하지 못했을 경우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고 어렵고 찾았다고 하더라도 하나하나씩 찾아가면서 찾아서 삭제하기란 쉽지 안습니다. 중복된 사진이나 이미지를 파일명이 다르더라도 쉽게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http://www.visipics.info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좌측 메뉴 중 download 메뉴를 클릭합니다.

중복사진 정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Downad Links에 VisiPics - Version 을 클릭합니다.

vispics 다운


 

 

다운로드 파일을 자체 페이지가 아닌 다른 서버에서 다운을 받아야합니다.다른페이지로 이동 후

Download visiPics Windows Installer 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상태가바 뜹니다.

실행 또는 저장을 해서 파일을 설치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설치 어렵지 않게 설치하실수 있을겁니다. 설정하는것 없이 계속 next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면 중간 탐색기에서 검색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 합니다.

 

상위 폴더를 선택하시면 하위 폴더는 자동으로 포함됩니다.

폴더를 선택 하시고 오른쪽 화살표+ 를 클릭하시면 해당 폴더가 추가 됩니다.

폴더는 여러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폴더 검색 선택


 

 

폴더가 추가되면 선택하신 폴더 경로로 추가됩니다.

하단에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좌측에 동일한 이미지들이 검색됩니다.

검색할 폴더 선택


 

 

사진 하나를 선택하시면 하단에 선태된 파일의 경로가 나오고 좌측 이미지에는 MARKED 라는 라벨이 표시됩니다. 이 표시는 삭제나 이동을 하기위해 선택된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삭제할 파일을 선택하셨으면 우측 ACTION 에 Delete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대상선택


 

 

선택한 파일을 삭제할것인지 확인창이 나오고 OK를 클릭하시면 파일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삭제 확인 메시지

지금까지 간단하게 중복딘 사진 정리 하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