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날짜 자동 입니다

엑셀 날짜 자동 입니다

엑셀 작업을 할때면 날짜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날짜 입력항목이 많으면 자동으로 생성 되게 합니다. 바로 핸들이란것으로 사용하는데요 이 핸들을 가지고 날짜를 자동시는 법을 해볼가 합니다. 단순히 그냥 증가만 시키는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대로 증가를 해보도록 하죠

엑셀을 먼저 실행해주세요^^

엑셀 날짜 자동


 

 

날짜입력할 때는 키보드에 Ctrl + ; 을 누르시면 오늘 날짜가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일일이 입력하시지 마세요^^

오늘 날짜 입력 단축키


 

 

이번엔 시간입력을 해보겠습니다. 키보드에 있는 Ctrl + Shift + ; 을 누르시면 현재 시간이 선택된 셀에 삽입 됩니다.

현재 시간 입력 단축키


 

 

시간 포맷 방법을 다른것으로 변경해야 한다면 날짜가 입력된 셀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러메뉴가 나오늗데 그 중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날짜 셀서식


 

 

셀 서식창이 뜹니다. 좌측 범주를 보시면 날짜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을 하시면 날짜에 관련된 항목들이 보입니다.

형식에 원하시는 포맷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날짜 형태가 변경됩니다.

날짜 포맷 변경


 

 

서론이 길었습니다. 날짜 자동 입력을 하겠습니다. 날짜가 입력된 셀을 선택하시면 우측 하단에 작은 사각형이 표시됩니다.

그것을 핸들이라고 부르는데요 마우스로 클릭 후 드래드 하시면 날짜가 자동 증가 됩니다.

핸들이용한 자동증가


 

 

원하시는 셀가지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쭈욱...댕겨주세요..^^

드래그 증가


 

 

날짜 기본 증가값을 연속 데이터 채우기로 일단위로 증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평일 단위로 증가하시길 원하시면 날짜 자동증가한 블록을 잡으세요 그럼 하단에 핸들 옵션이 나옵니다.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중 평일 단위 채우기를 클릭합니다. 날짜가 평일날짜로만 증가 됩니다.

평일 단위 채우기


 

 

이번엔 월별로 증가를 해보겠습니다. 다시 셀옵션을 선택하시고 월 단위 채우기를 선택하시면 월단위로 증가 됩니다.

월단위 채우기


 

 

연단위 증가하는 법은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연 단위 채우기


 

 

날짜뿐만아니라 시간도 자동 증가를 할 수 있는데요 기본값은 1시간 단위로 증가합니다.  역시 핸들을 잡으시고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현재 시간 자동 증가


 

 

1분 단위로 변경하고 싶을때는 셀하나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고 1분을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블럭을 잡으신 후 핸들을  클릭하셔서 드래그 합니다.

원하는 시간 증가값 설정


 

 

그럼 1분단위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치 채신분들이 있을 텐데요. 7분 단위로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두번째 셀에 +7분을 하시고 핸들을 잡고 드래그 하시면 7분단위로 증가 됩니다.

핸들 자동 증가

이렇게 엑셀 자동 증가는 내가 원하는 값대로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엑셀 날짜 자동 증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