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워터마크 입니다

파워포인트 워터마크 이미지 삽입 입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면 배경 이미지를 넣고 작업을 하는데요  매 페이지마다 이미지를 삽입하고 위치를 맞추고 한다면 정말 힘든작업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마스터페이지에 워터마크 이미지를 삽입해서 페이지지가 계속 생성될 때마다 배경 이미지를 보여주는데요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워터마크


 

 

파워포이트를 실행하면 상단에 보기 메뉴 - 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합니다. 이 슬라이드 마스터 페이지에서 파워포인트 페이지 템플릿을 편집 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 삽입이나 날짜등 매 패이지 마다 삽입할 때 이곳에서 합니다.

슬라이더 마스터


 

 

슬라이더 마스터 페이지에 진입을 하면 좌측 썸네일 이미지중 최상단을 선택합니다. 최 상단에 있은 것이 일반 페이지 마스터 템플릿입니다. 상단에 삽입 - 그림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슬라이드 썸네일 배경 이미지 삽입


 

 

그림을 삽입하기 위한 윈도우 탐색기 창이 뜹니다. 워터마크로 삽입하려는 이미지를 선택 후 삽입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선택


 

 

본문에 이미지가 삽입되었습니다. 이미지를 선택 후 각 모서리 부분을 클릭해서 드래그를 하시면 크기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위치를 이동하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해서 원하시는 위치로 이동 시키시면 됩니다.

배경 이미지 조정


 

 

이미지 삽입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이미지에 효과를 내보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단에 이미지 관련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좌측 상단에 수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선명도 조절이나, 밝기/ 대비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없이 간단한 이미지는 이렇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효과를 선택하면 이미지에 효과가 적용됩니다.

이미지에 수정 효과


 

 

다음은 색부분 효과 입니다. 수정아래 있는 색 메뉴를 클릭하시면 채도, 색조, 다시 칠하기등의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효과를 선택하시면 역시 이미지에 효과가 적용됩니다.

색조 채도 조절


 


이번엔 꾸밈효과 입니다. 이 기능은 잘 사용할일이 없긴 합니다만 그래도 참고해서 봐두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꾸민 효과는 현재 효과가 적용된 이미지에 타이형식이나 특별한 효과를 적용해주는 기능입니다.

하나씩 클릭하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꾸밈 효과


 

 

편집이 끝났으면 마스터 편집 모드를 종료하기 위해 상단 슬라이드 마스터 메뉴 - 마스터 보기 닫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마스터 보기 닫기


 

 

이제 일반 페이지 모드로 전환 되었습니다. 좌측 슬라이드 썸네일 항목에서 새 슬라이드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슬라이드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새 슬라이드 추가


 

 

새로운 페이지가 추가되면서 작업을 했던 워터마크 이미지가 배경으로 삽입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미 슬라이드가 여러개 있으시면 자동으로 워터마크가 추가 됩니다.

워터마크 확인

이상 파워포인트 PPT에서 워터마크 이미지 삽입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