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입니다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재미있고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어서 소장하고 싶을 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마우스 우클릭해서 다운 받아 보려하지만 되지 않습니다. 알툴바를 이용하면 브라우저에 있는 동영상을 쉽게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알툴바라고 검색 후 검새이 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툴바 홈페이지에서 받으셔도 됩니다. ^^

알툴바 검색


 

 

네이버 자료실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이동 후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혹시 알툴바가 보이사지 않으면 상단 헤더 주소입력 하는곳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ALToolBar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이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동영상이 있는 곳에 마우스 오버를 하면 Down 버튼이 생성됩니다.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버튼


 

 

동영상 다운로드 설정 미니 팝업창이 뜹니다. 업로드 한 파일명과 저장할 폴더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지요

 

기본은 컴퓨터 - 내 비디오에 저장이 되는데 다른곳에 저장하기 원하시면 폴더열기를 클릭해서 경로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설정


 

 

다운로드 매니저가 실행이 되고 동영상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 매니저


 

 

혹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알툴바 메뉴 중 캡쳐오른쪽 화살표를 클릭 - 동영상 퍼가기를 클릭합니다.

동영상 퍼가기


 

 

동영상 다운로드 팝업창이 뜹니다. 중간에 체크 버튼을 클릭해서 현재 화면에 모든 동영상을 검사합니다.

원하는 동영상을 체크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된 폴더에 파일이 저장됩니다.

검색된 동영상

체크 버튼을 누르기전 기본으로 검색되는 동영상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알툴바를 이용해서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