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조각모음 입니다

윈도우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토룰 사용하다 보면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제거하고 파일을 복사하고 삭제하고 이러는 작업을 반복적으로 합니다. 그러다 보니 파일들이 다른 장소에 나뉘어 져서 저장을 하게 되는데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나눠진 파일을 찾아야 하므로 시간이 걸립니다. 한 장소에 뭉쳐 있으면 찾는 시간이 적게 들고 속도가 빠르겠지요 . 나름 괜찮은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 드립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기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auslogics.com

사이트에 접속되면 본문 좌측 하단에 Disk Defrag Pro 가 있습니다. 유료 버전이라서 한번 설치를 해보았는데 예약기능도 있고 여러가지 기능이 많더라구요 그래도 유료니까 패스~~ 우측에 Free Products 에 Disk Defrag Free 가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auslogics


 

 

100%Free라고 적혔습니다. 이런거 좋아요~~ ^^

Download Now버튼을 클릭해주세요

disk defrag free


 

 

하단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바가 뜹니다. 중간에 작은 팝업 창이 나오는데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실행을 클릭해서 바로 설치를 하시거나 저장을 클릭해서 파일저장 후 설치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다운로드 바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언어선택은 한국어가 없어서 영어로 하셔야 합니다.

Click to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체크 박스를 해제 하시고 Agree and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Agree and Install


 

 

설치가 완료되고 Install Auslogins Driver Update ~~ 항목이 나오는데 체크를 해제 하시고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체크해고 설치를 진행 해보았는데요 Driver updater이라는 프로그램이 설치 되고 화면에 뭔지모를 팝업이 자주 떠서 귀찮더라구요 설치하고 좋으면 권해드리려 했지만 설치 하지 않으시는게 좋아요

다른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이 실힝애 되면 기본 스캔작업을 합니다. 하드를 분석하는 단계인것이죠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겁니다. 분석이 끝나면 Defrag (조각모음) 버튼을 클릭해서 조각모음을 실행 합니다.

여기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화장실을 다녀오셔도 되고 다른것을 하다 오셔도 됩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진행 중인 화면입니다.  한 71%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도중 끄지 마시고 그냥 아무것도 하지 마시고 놔두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조각 진행중

이상으로 디스크 조각모음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