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팝업 허용 입니다

크롬 팝업 허용 및 차단 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 많이 사용하는데요 속도가 빠르고 add-in 도 많은것도 한 이유입니다. IE에서는 팝업 차단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원하는 사이트를 차단하기 쉬운데 크롬은 팝업 차단 하는 메뉴가 바로 보이지 않아 바로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크롬에서 팝업 허용하고 차단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크롬을 실행 시키신 후 우측상단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 허용


 

 

크롬 메뉴 창이 뜨면 하단에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크롬 설정


 

 

크롬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 화면들입니다 처음엔 기본 옵션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크롤을 제일 하단으로 내리시면 고급 설정 표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고급 설정 표시


 

 

크롬의 고급 설정을 하는 항목들로 구성되어진 화면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조금만 더 내리시면 개인정보 항목에 컨텐츠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컨텐츠 설정


 

 

콘텐츠 설정 옵션 화면입니다. 콘테츠 설정과 팝업등의 항목이 있습니다. 팝업 항목에 예외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모든 사이트에 팝업을 허용하시려면 라디오 버튼에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을 선택하면 되지만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예외 관리


 

 

이곳에서 팝업을 허용하는 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해당 주소는 팝업차단이 되지 않는데요

주소 입력 방식은 정규식이란것을 이용합니다.

[*.] <- 이것이 바로 정규식인데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건데 입력된 주소의 모든 항목을 나타내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 와 동일합니다.

어려운게 좀 많이 나오죠 1차 도메인은 www.daunm.net 에서 www 혹은 cafe.naver.com 에서 cafe 인데요 대표 주소 앞에 사용되는 서브주소 정도 라도 이해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에서 사용되는 팝업을 허용하시려면 1차 도메인을 제외한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daum.net  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른 아무곳을 클릭하시면 내용이 적용됩니다.

팝업 예외 추가


 

 

 이제 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적용이 끝납니다.

사이트 차단 방법 

혹시 해당 사이트를 다시 팝업 차단을 하려면

우측 동작 메뉴에서 차단을 선택하시면 지정된 사이트가 다시 차단됩니다.

팝업 차단

이상 크롬에서 팝업 허용 및 차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