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업데이트 끄기

한글(한컴) 업데이트 끄기 입니다

한글을 설치하고 있는 PC는 부팅 시  혹은 컴퓨터 사용도 중 작업 표시줄에 한글업데이트가 있습니다. 라고 토스트 메시지가 뜹니다. 초번에야 아 업데이트 할것이 있구나 하고 생각되지만 계속 반복되는 메시지창이 귀찮기만 합니다. 한글 설정에서 간단히 업데이트를 끌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업데이트 끄기


 

 

버전마다 조금씩 달라서 크게 2가지 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윈도우 7 에서 사용되는 2010 미만 버전  2007이 많겠네요  그리고 2010 이상 버전입니다. 물론 2014 버전에서는이 버전은 업데이트 끄기가 조금 다르지만 2012를 참고하시면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먼저 2012 미만 버전입니다. 프로그램에서 시작 > 프로그렘 >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 하시던지 , 검색창에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입력 후 해당 항목을 선택합니다.

한컴 자동 업데이트

 


 

한컴 자동 업데이트 창입니다. 2012 버전은 아래와 같이 나오지 않으니 조금 기다려주세요

업데이트 창이 뜨면 좌측 하단에 환경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환경설정


 

 

환정 설정창입니다. 중간에 보시면 자동 업데이트 설정항목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하시고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되면 자동업데이트 기능이 꺼집니다.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에


 

 

이번엔 한글 2010 버전 이상 사용자 입니다.

윈도우 7 혹은 윈도우 8 검색창에 한컴 기본 설정이라고 입력합니다.  메뉴가 이전 버전하고 다릅니다.  검색이 되면 선택합니다.

한컴 기본설정


 

 

한컴 기본 설정 창입니다. 기본값으로 설정과 사용자 설정버튼이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


 

 

사용자 설정 창입니다. 상단에 기본설정부터 자동 업데이트 까지 여러 탭메뉴가 있습니다.

상단 탭 메뉴 중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 하면 하단에 업데이트 실행 항목에 사용자가 수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를 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업데이트

다시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게 하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해에 선택을 하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한글 업데이트 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