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 버전 변환 입니다

캐드 파일(dwg) 버전 변환 입니다

캐드 작업을 하면 오토캐드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합니다. 오토캐드가 버전이 업데이트 되고 하위 버전 있는것을 상위버전에서 보는것은 상관없지만 상위버전을 하위버전 프로그램에서는 열리지 않습니다. 하위버전에서 파일을 열면 Autudesk에서 DWG True Convert 도구를 다운로드 하여 다른 버전으로 변환하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럼 버전을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http://www.autodesk.co.kr/products/dwg/viewers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autodesk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본문 중간에 DWG TrueView 무료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비트에 맞도록 다운로드 하면 되는데요 혹시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가 몇 비트인지 잘 모르시겠으면 아래 경로를 참고해주세요

http://lovepw.tistory.com/55

이제 DWG TRUEVIEW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cad 버전


 

 

하단에 프로그램 다운을 할 수 있는 바가 생깁니다. 실행 또는 저장을 클릭 후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프로그램 다운


 

 

프로그램 설치 후 실행을 하시고 좌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서브 메뉴가 나오면 DGW Convert를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dwg convert


 

 

Convert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 모양의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파일 탐색기 창이 뜹니다.

이제 변경하시려는 파일을 선택 후 Open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


 

 

변경할 파일이 선택되었고 우측에서 변경하려는 버전을 선택하시고 Conver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버전선택

주의 하실점은 파일에 덮어 쓰기 때문에 원본파일을 꼭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