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및 조회

해외에서 물건을 직구할 경우 세관을 통화할 때 미국은 200$ 그외 나라는 150$ 이상이면 관세가 부가 됩니다. 관세를 납부하고 세관 통하를 하기 위해 개인 통관 고유번호가 있어야 하는데요 단어만 보면 어려울것 같은데 전혀 어렵지 않고 절차가 간다합니다. 발급 및 조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번호를 조회거나 발급 받기 위해 아래 주소를 클릭합니다.

https://unipass.customs.go.kr/csp/persIndex.do

유니패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신청 조회 란이 있습니다. 개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휴대폰 인증과 공인인증서인증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휴대폰 인증을 선택 하고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민번호 뒷자리가 입력되지 않으면 가상키패드에 체크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조회 창입니다. 번호가 없으신 분은 신규발급을 클릭하시고 있으신 분은 조회/ 발급에서 핸드폰 번호 입력 후 메시지로 오는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 제일 하단에 있는 조회 화면으로 바로 이동됩니다.

개인통관 고유부호 신규발급


 

신규 발급을 클릭하시면 메인에서 핸드폰 인증을 선택 했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 창이 뜹니다.

간편본인확인(앱)이나 휴대폰보인확인(문자)를 통해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휴대폰 인증


 

고유번호 신규로 발급신청하는 화면입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으로 나옵니다. 혹시 입력이 되어 있진 않는경우 파일 설치 시 오류가 나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니 다시 처음부터 인증을 다시 받아야 합니다.

오류수정이 안직도 안되어 있네요  2번째 부터는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 후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급신청 화면


 

발급내역 조회 화면입니다. 신구생성되면 개인통관고유부호값이 바로 나오며 , 이미 생성된신 분도 동일하게 조회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이상으로 개인통관 고유번호 발급 및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