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Formatter 4.0 입니다

SD Formatter 4.0 입니다

블랙박스나 DSRL 등에 사용되는 SD 메모리 카드를 포맷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윈도우에 있는 포맷기능보다 SD Formatter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포맷을 하면  보다 많은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D 카드 포맷은 공식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프로그램으로 메모리 카드를 로우포맷을 할 수 있으니까요.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위해 아래 주소를 클릭합니다.

https://www.sdcard.org/downloads/formatter_4/

사이트에 접속하면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SD Formatter 4.0 입니다


 

 

페이지 거의 하단 정도에 파일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OS가 Windows 라면 Download SD Card Fomatter for windows 를 클릭하시고 Mac 사용자라면 Download SD Card Fomatter for Mac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OS 별로 파일 다운


 

 

라이선스 부분이 나오면 Accept 를 선택합니다.

라이선스 동의


 

 

브라우저 하단에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바가 나옵니다. 열기나 저장을 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합니다.

파일 다운로드 바


 

 

설치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치 과정은 Next를 계속 누르면 됩니다.

중간에 파일 설치 화면에서 오래 걸리는 부분도 있으나 정상적인것이오니 창을 닫지 마시고 기다려 주세요

설지 진행


 

설치완료 후 플로그램 실행되었을 때 화면 입니다.

SD 카드가 장착되어 있으면 Size가 나오고 미 장착되어 있으면 연결 후 Refresh버튼을 클릭합니다.

Option 버튼을 누르면 포맷 형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SDFormatter 4.0 시작


 

 

기본적으로 Format type 이 Quick 으로 되어 있고 Format size Adjustment 가 off로 되어 있습니다.

빠르고 일반적인 포맷을 할 때 사용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Full(Over Write) 와 Format Size Adjustment가 On 으로 설정하면 포맷이 더욱 깨끗하게 되고 용량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맷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에러난 메모리 카드 포맷시 사용하셔도 됩니다.

포맷 옵션

이상 SD Formatter 4.0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