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입니다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아파트나 빌라 오피스텔등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면 반드시 납부해야 하는것이 부동산 취득세 등록세 입니다. 취등록세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알아야 부동산을 알아볼 때 내가 예상한 금액에 맞춰서 알아볼수 있는데요. 매매할 때 준비할 것이 많이 정신도 없는데다가 세금이 얼마인지 모르고 있다가 부동산에서 금액을 올려서 얼마라고 하면 네 알겠습니다. 라고 건네주는 사례도 있습니다.

미리 계산해서 얼마정도 나오는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부동산 114라고 검색합니다. 검색이 되면 제목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부동산 취등록세 계산기


 

 

부동산 114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상단 메뉴 중 더보기를 선택 합니다. 서브 메뉴들이 나오면 재테크 항목에 재테크솔루션을 선택해주세요

재테크 솔루션 선택


 

 

재테크솔루션페이지로 이동되면 해당 메뉴들이 보입니다. 메뉴 중 무료계산기를 선택합니다.

부동산 무료 계산기


 

 

부동산에 관련된 여러가지 계산기들을 볼 수 있는데요

부동산 매도, 매수시에 사용되는 취득세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취득세 선택


 

 

취득세 계산기 입니다 매매하시려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파트가 아닌 일반 주택인 경우 아파트 부분은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소가 입력되면 취득가액과 전용면적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자동으로 나오지 않을 때는 취득가액과 전용면적을 수동으로 입력해주세요 보유 주택수와 취득방법을 선택하시고 계산버튼을 클릭합니다.

츼득세 계산기


 

 

계산결과가 나옵니다. 아무 주소를 선택해서 계산해 보았는데요 취득세 3,600,000원, 교육세(자방교육세)   360,000원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계산 결과


 

 

주택 취득세 요율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주택 취득세 요율표

이상 부동산 취득세 교육세 계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