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마우스 가두기

워크 창모드와 마우스 가두기

워크래프트를 창모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아졌는데요 모니터2개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게임도 하면서 다른 작업을 할 때 편리하기 때문에 이기도 합니다. 창모드로 해서 게임을 하면 게임할 때 게임영역 밖으로 나가서 불편할때가 있는데요 게임을 할 때는 창안에서만 움직이고 게임이 끝나면 원래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워크 창모드와 마우스 가두기


 

 

먼저 창모드 방법입니다. 워크래프트 설치된 폴더로 이동 후  Frozen Thorne.exe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바로 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


 

 

바로가기 파일이 생성되었으면 해당 생성된 바로가기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에서 속성 선택


 

 

바로가기 창입니다. 대상 부분에 나온 주소 가장 끝으로 이동 후 스페이스바로 한칸을 띄우고

-window 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하시면 창모드로 워크가 실행됩니다.

창모드로 띄우기


 

 

이제 마우스 가두는 방법입니다. 본 포스팅 하단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압축파일로 된 파일 하나가 있는데요 압축파일을 해제 하면 WMC.exe 라는 파일하나가 나옵니다.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WMC.EXE 실행


 

 

작업표시줄에 보시면 새로 실행된 wmc 가 보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Specify Window 를 선택합니다.

그 밑에 보이는 Hotkey 마우스를 가두고 해제하는 토글키입니다.

 Specify Window


 

 

창모드로 실행된 게임에 클릭을 하면 게임내에서만 마우스가 움직입니다.

해제를 하시려면 F7 키를 눌러주시고 다시 게임에내에서 움직이려면 F7키를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워크 창모드로 실행

이상 워크3 에서 창모드와 마우스 가두기를 알아보았습니다.

WMC.zip

즐거운 게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