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입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추천

컴퓨터에 윈도우를 처음 설치하고 프로그램 설치하고 다시 삭제하고 파일 복사하고 삭제하는 등의 작업을 반복적으로 하는데요. 파일을 다시 쓸경우 파일이 나눠서 저장되게 됩니다. 나눠진 파일을 읽을 때 시간이 걸리면서 컴퓨터가 느려지게 됩니다. 디스크 조각모음을 통해서 파일을 정리하면 보다 빠른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깨지는 현상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가 요즘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IOBIT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레지스트리 정리나 최적화등 인정받는 프로그램들이기 때문에 조각모음도 IOBIT것을 사용합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 받기 위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http://www.iobit.com/en/iobitsmartdefrag.php

사이트에 접속하면 Free Downlaod를 선택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입니다. ^^

smart defrag5


 

 

파일이 다운받아지고 실행이 되면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마침을 선택해서 프로그램을 설치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설치 진행과정이 보이지 않습니다. 설치 화면이 없어졌다가 모두 설치가 되면 다시 보입니다. 지금 다운로드 와 나중에 버튼이 나옵니다. 지금 다운로드 하셔도 되고 나중에 받으셔도 됩니다.

나중에를 클릭 합니다.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됩니다. free 버전이라고 나옵니다. 유료버전은 속도가 2배이고 기타 다른 기능이 있습니다.  디스크 조각모음할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기본은 모두 선택되어 있고 현재 남은 공간 사이즈를 알려줍니다.  스마트 드라이브 조각모음에 우측 화살표에 마우스 오버를 해주세요

스마트 조각모음


 

 

메뉴 중 빠른 조각 모음을 선택합니다. 정밀 디스크 조각모음을 하시려면 하단에 조각모음 & 우선순위 파일을 선택하시면 정밀하게 조각모음이 진행됩니다. 다만 시간이 오래 걸리니 시간 되실때 해보세요 ^^

빠른 조각모음


 

 

빠른 조각모음을 선택하면 디스크 조각모음이 진행됩니다. 현재 조각모음 진행한 파일 수와 예상시간 그리고 진행비율을 표시해줍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 땐 조각모음 후 컴퓨터 끄기에 체크하시면 조각모음이 종료되면 컴퓨터가 종료됩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진행


 

 

다른 기능으으로 부팅 조각모음이나 게임 최적화도 있으니 한번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부팅 조각모음

이상 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