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기

파워포인트 PPT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기

이번시간은 파워포인트 ppt에서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유튜브 동영상을 쉽게 삽일 할 수 있도록 메뉴 항목이 추가되었는데요 유튜브에 있는 제목을 검색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full name 으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많은 유사한 동상이검색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 기능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삽입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아직은 미흡한것 같습니다.

원래 사용하는방법은 embed 코드를 삽입하는건데요 예전 유튜브에서는 이 코드를 가져가기 쉽게 공유코드에서 지원해줬으나 요즘은 지원하지 않아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에 embed 코드를 첨부하였으니 걱정하시지 마세요^^

파워포인트 PPT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기


 

 

파워포인트에 삽입할 유튜브를 검색 하시면 상단에 v=유튜브 코드가 있습니다. 이코를 embed 코드에 삽입할겁니다.  v= 이 후 부분을 복사합니다.

유튜브 코드가


 

 

이제 파워포인트를 실행 합니다. 유튜브를 삽입할건데요 상단 메뉴 중 삽입 - 비디오 - 온라인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온라인 비디오


 

 

비디오 삽입 창이 뜹니다. 제거 더 편하게 할수 있는 방법을 해보려 YouTube 검색을 해보았으나 108개의 유사한 동영상을 작은 창에서 찾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방법을 되긴 합니다만 내가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하기 위해서 embed 태그 사용법을 권장해드립니다.

Embed 태그를 복사 후 입력 박스에 붙여넣기 한뒤 우측 화살표를 누르시면 됩니다.

embed 코드 삽입

 

 embed 태그를 준비하기위해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열어주세요

embed 코드.txt

두줄로 되어 있을 텐데요 첫번째 보이는 줄에 유튜브코드 삽입 부분에 주소에서 복사한 유튜브 코드값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우측에 크기 조절이 나오는데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코드 삽입


 

 

이제 embed 코드 삽입 후 우측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편집창에 검은 박스가 나옵니다. 이 검은 박스가 유튜브 영상입니다.  정상작동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유튜브 동영상 삽입


 

 

검은 박스를 선택 하시면 상단에 재생 메뉴가 생깁니다. 재생메뉴 - 재생을 클릭합니다.

ppt 동영상 재생


 

 

재생할 준비가 되면 시작 썸네일이 보여집니다. 가운데 play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정상적으로 유튜브 삽입이 잘 된겁니다.

파워포인트 동영상 삽입


 

 

프리젠테이션 중에 동영상 실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시면 메뉴가 2개 나옵니다.

자동실행과 클릭할 때가 있습니다.

자동실행은 유튜브 동영상이 있는 슬라이드가 보여지게 되면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클릭할 때는 해당 슬라이드가 보여지더라도 실행되지 않으며 클릭을 하면 재생됩니다.

슬라이드 실행시 동영상 재생

파워포인트에서 유튜브 동영상 삽입방법 어렵지 않지요?

삽입 후 크기조정이나 위치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