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사진 넣기

엑셀 사진 넣기  이미지 삽입 입니다

이번 엑셀 내용은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긴 하나 막상 하려면 생각이 나지 않는 간단한 사진 넣기 입니다.

단순히 사진많 넣는 것이 아니라 삽입 후 효과와 간단한 변경 정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버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이번 내용은 크게 다른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엑셀을 실행해주세요

엑셀 사진 넣기  이미지 삽입


 

 

엑셀이 실해되면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 합니다. 서브메뉴가 여러개가 나오는데요 보통 삽입메뉴는 선택을 하시고 파워포인트 에는 있는 이미지가 없네요 그래서 많이 이미지 삽입메뉴를 찾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을 선택 후 그림을 선택합니다.

그림 삽입 방법은 로컬 이밎와 온라인 그림, 스크린샷등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로컬에 있는 이미지 삽입시 그림을 선택합니다.

일러스트 레이션 선택


 

 

탐색기 창이 뜨면 삽입하려는 이미지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더블클릭이나 하단에 삽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삽입하려는 이미지 선택


 

 

이미지가 삽입되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시고 드래그 하시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삽입 후 위치 이동


 

 

이제 효과를 적용해보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 서식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 중 빠른 스타일을 클릭하면 다양한 서식스타일이 나옵니다.

 스타일마다 마우스 오버를 하면 이미지가 미리 적용되어 어떤 효과인지 쉽게 알수 있습니다.

서식 빠른 스타일


 

 

사진을 한번 클릭하면 크기 조정이나 회전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전시 사진을 선택하시면 콘트롤 가이드가 나오는데요

상단에 있는 동그란 아이콘을 드래그 하시고 마우슬를 움지이면 이동방향으로 이미지가 회전됩니다.

사진 회전

엑셀 사진 넣기 어렵지 않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