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한글판 입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판 입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무비 메이커 입니다. 예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공식 다운로드 센터에서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이젠 서비스가 종료되고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설치 관리자를 설치할 수 없다고 하면서 설치가 안됩니다.

하지만 영문버전으로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한글 버전은 패치를 진행 해야 합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판


 

이제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6 버전을 다운받기 위해 아래 주소를 클릭합니다.

Windows Movie Maker 2016

사이트에 접속하면 Windows Movie Maker 2016 Free Download 가 보입니다.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 For Windows 7, 8, 10에 있는 Downs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Movie Maker 2016


 

다운로드 완료 후 설치를 진행 합니다. 진행은 Next 버튼을 계속 클릭하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 됩니다.

무비메이커설치


 

설치 종료 후 인증창이 나옵니다. 등록하지 않고 무료로 사용할거라서 La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movie maker


 

Windows Essentials 2012 가 나오고 동의 여부를 묻는 창입니다. Accept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Essentials 2012


 

무비 메이커가 실행됩니다. 메뉴가 영문으로 보이네요 이제 한글 패치를 적용할겁니다.

 

우측상단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무비 메이커를 종료합니다.

무비메이커 실행


 

한글 패치를 하기 위해 아래 ko로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합니다.

ko.zip

압축을 해제 하면 KO 폴더명으로 해제 후 KO 폴더를 복사 해서 아래 경로에 붙여넣기 합니다.

 C:\Program Files (x86)\Windows Live\Photo Gallery

한글 패치가 끝났습니다. ^^ 탐색기 창은 아직 끄지 마세요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패치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실행하면 또 인증창이 뜨게 됩니다.

탐색기에 보시면 파일 중 MovieMaker.exe 가 있습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면 인증창 없이 바로 실행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보내기 -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MovieMaker.exe 바로가기가 생성되는데요 이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인증창이 안뜨고 무비메이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증없이 실행


 

패치가 적용된 한글 버전 입니다. 인증창도 안뜨네요 ^^

한글적용된 무비메이커

이상 무비메이커 한글 버전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