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3D 그림판 입니다

윈도우 10 3D 그림판(Paint 3D) 사용방법 입니다

윈도우 10으로 OS가 나오면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해 왔던 그림판외에 별도로 Paint 3D라는 그리판 3d 프로그램이 윈도우에 빌트인 되어 나왔습니다. 처음엔 오랫동안 사용해온 2d 그림판에 익숙해져 있어 불편해 보였지만 막상 사용해보니 기능도 좋고 괜찮더군요 어떤 기능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3D 그림판(Paint 3D) 사용방법 입니다


 

3D 그림판을 실행하려면 시작 메뉴 클릭 후 시작 프로그램에서 ㄱ 까지 스크롤 이동 후 그림판 3D 를 선택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림판 3D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시작메뉴에 고정을 선택하시면 우측에 나오는 시작 메뉴에 메뉴가 생성됩니다.

그림판 3D 선택


 

그림판이 실행되면 기본으로 새로 만들기, 열기, 붙여넣기 등의 많이 사용되는 3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2D ,3D 모두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열기 메뉴를 클릭하시고 이미지하나를 불러오기해보겠습니다.

그림판 3D 실행


 

이미지 하나를 준비해봤습니다. 이 이미지에 마커를 적용해 볼건데요

마커는2D에 있던 선, 페인트 의 기능인데요 좀더 다양한 마커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커 적용


 

가장 특이한 항목은 유화 브러시인데요 선택을 하시면 마치 유화로 그린것 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유화 브러시


 

붓글씨 펜으로 그려보았습니다.

붓글씨 펜


 

마커에 있는 항목들을 위치순서대로 하나씩 그려보았습니다. 연필, 지우게 , 형광펜 등이 입니다.

우측에 보시면 자르기라고 있는데 자르기를 해보겠습니다. 선택해주세요

각 종류의 마커로 그림


 

자르기가 좀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네요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그림 자르기와 유사합니다.

자를 부분을 지정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 자르기


 

선택된 영역을 제외하고 모두 삭제 되었습니다.

자르기된 이미지


 

좌측 상단에 메뉴가 있는데요 특이한 메뉴가 3d 와 스티커 입니다.

3D를 그리고 스티커로 표면에 스타일을 적용하는 겁니다. 직접한번 해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겁니다.

 

우선 입처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입체가 선택되면 우측에 3D 모델과 개체가 보입니다.

스티커와 3D


 

사람, 강아지 등의 모델 및 개체를 그리면 3D로 그려집니다. 4방향에 나오는 회전 기준이 있는데요 하나씩 움직이시면 말로 설명드린것 보단 쉽게 이해가실 겁니다.

3D 모델의 회전


 

3D 도형을 직접 그릴 수도 있는데요 3D 그리기를 선택하면 어떻게 그리는건지 동영상이 잠시 나옵니다. 그것 보시면 쉽게 이해가실 건데요 원하는 모양을 그리기 위해서 꼭지점을 클릭하면 꼭지점에 연결된 3D 도형이 생성됩니다.

3D 객체 직접 생성


 

단순히 3번 클릭해서 삼각형을 그려보았습니다. 역시 3D라서 4방향 회전이 됩니다.

4방향 회전


 

스티커를 적용해보겠습니다. 좌측 상단에서 메뉴를 스티커로 선택합니다.

 

우측에 두번째 스티커 탭메뉴를 선택 후 하나를 선택하시고 본문에 드래그 합니다.  

스티커 선택


 

모델이나 객체에 드래그를 하면 스티커가 적용됩니다.

모델에 적용


 

지금까지 작업한 내용이 히스토리에 기록되는데요 우측상단 히스토리 메뉴를 선택 하시면 하단에 상태바가 나옵니다. 좌우로 이동하면 작업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로 내보내기를 하시면 동영상파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작업내역 비디오로 내보내기

이상 윈도우 10 에서 그림판 3D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