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병합 단축키입니다

엑셀 셀 병합 단축키입니다

셀 병합 단축키는 엑셀에서는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단축키를 만들어야 합니다. 단축키를 생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습니다. 크게는 매크로를 이용해서 단축키를 생성하는 방법과 빠른 실행을 이용해서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번 시간은 빠른 실행을 이용한 엑셀 셀병합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빠른실행 단축키를 만드는 방법도 더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엑셀 셀 병합 단축키입니다


 

 

엑셀 좌측 상단에 보이는 작은 아이콘들이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가 뜨면 기타 명령을 선택해주세요 있는데 이 아이콘들을 빠른 실행 이라고 합니다.  제일 좌측에 있는 저장 아이콘을 실행하려면 Alt + 1을 누르면 됩니다.

이곳에 엑셀 셀 병합 단축키를 만들고 Alt + ?(생성된 단축번호) 를 누르시면 됩니다.

빠른 실행 단축키를 생성하기 위해 빠른 실행도구 우측에 있는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빠른실행도구모음 사용자 지정


 

 

엑셀 옵션 페이지 입니다. 좌측 명령중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선택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되면 확인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추가


 

 

단축키 생성이 끝났습니다. 좌측 상단에서 가장 오른쪽 셀 병합 아이콘이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해볼까요? 병합하려는 셀을 마우스로 선택 합니다.

병합할  셀선택


 

 

Alt 키를 누르면 번호가 빠른실행 도구 모음에 숫자 번호가 뜹니다. 셀병합은 5번으로 생성되었습니다.

Alt + 5 번을 클릭하시면 셀 병합이 됩니다.

셀 번호 확인


 

 

병합된 셀에 다시 Alt + 5 키를 누르면 셀 분할이 됩니다.

셀 병합 단축키 확인

단축키 번호는 사용자 마다 다른 수 있으니 Alt 키를 한번 눌러 보신후 셀 병합에 어떤 번호가 뜨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크로를 이용한 단축키 생성 방법을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엑셀매크로단축키생성

이상 엑셀에서 셀 병합 단축키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