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엔터 표시 입니다

워드 엔터 표시, 숨김처리 입니다

워드 프로그램으로 문서 작업을 할 때 문장 입력 후 엔터키를 입력하면 문단 끝에 엔터 표시가 기본적으로 보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엔터표시가 있어야 작업하기 편하신 분도 계신 반면 반대로 엔터표시가 있으면 지저분해서 작업할 때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도 계십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엔터표시를 보이게 하거나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에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기본값으로 엔터표시가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문장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문단 끝에 엔터 표시가 보이게 되는 겁니다.


 

 

옵션에 설정 하나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 메뉴가 나오면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word 옵션창입니다. 이 옵션 설정에서 언어부분 한글 입력하는 부분 상단 리본 메뉴 추가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좌측 메뉴 중 두번째 위치한 표시를 선택 합니다.


 

 

워드 옵션 중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서식기호에 체크가 되면 편집용지에 항상 표시가 되는 겁니다.

이중 세번째 있는단락 기호(M) 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으면 엔터 표시가 보이고 체크 해제가 되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체크 해제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엔터 표시가 바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상 워드에서 엔터 표시값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