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동영상 재생 안될 때

크롬 동영상 재생 안될 때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크롬인데요. 편리한 기능과 빠른 속도로 인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씩 동영상을 크롬으로 볼 때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크롬의 옵션 설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동영상 재생 안될 때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


 

 

설정탭으로 이동하면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려 고급메뉴를 선택합니다.

크롬 고급 메뉴 설정


 

 

 

고급 메뉴에 소속되어 있는 메뉴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콘트롤 할 수 있는  콘텐츠 설정을 선택합니다.

콘텐츠 설정


 

 

콘텐츠 설정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Flash 메뉴를 선택합니다.

Flash 메뉴 선택


 

 

허용 항목에서 추가를 선택 후 사이트 추가 창이 뜨면 동영상 보려는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만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동영상인 경우 주소가 tv.naver.com 입니다.

도메인 주소는 naver.com 만 사용하고 앞에  [*.] 를 붙여 줍니다.

[*.]naver.com , 유튜브는 [*.]youtube.com 을 입력 후 추가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동영상 사이트에 재접속해서 동영상 재생을 해봅니다.


 

 

위 방법 대로 해도 되지 않을 때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 후 Ctrl + F 키를 눌러서 메뉴명들이 영문 일 경우 flash를, 한글로 메뉴항목이 나올 때는 플래시라고 입력 합니다.

영문인 경우 Run all Flash content 으로 시작하는 항목의 Enabled 로 선택하시고

한글인 경우 플래시 설정 '허용'으로 된 경우 모든 플래시 콘텐츠 실행 Mac~~ 으로 시작되는 항목을 찾아 사용 설정됨으로 선택 후 하단의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Run all Flash content

다시 동영상 사이트로 접속 후 동영상을 재생하면 정상으로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