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

동영상 제작 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무비메이커입니다. 무료인데다가 한글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방법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막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사용법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다운받아 설치하시고 실행합니다. 혹시 설치가 안된분이거나 영문판이 불편하신 분은 아래 주소를 참고해주세요

무비메이커한글판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실행하면 홈 부분에 비디오 및 사진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이 필요하겠지요 ?  클릭해주세요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거라면 비디오 및 사진 추가 버튼을 클릭 후 동영상에 삽입할 사진들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디오및 사진 추가


 

편집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선택


 

동영상이 삽입 되었습니다. 배경음악을 넣어 볼까요? 홈- 음악 추가를 선택합니다.

음악 추가 배경음악 추가


 

탐색기 창이 뜨면 음악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배경 음악 선택


 

우측에 있는 썸네일이 시간프레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영상을 재생하면 우측 썸네일에 바가 생기면서 진행 부분을 표시해줍니다. 음악을 추가하니 하단에 음악 타임 라인이 생깁니다.

배경 음악 상태 바


 

좌측 하단에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재생되면서 배경 음악이 함께 나옵니다.  

배경음악 재생


 

이제 자막을 넣어보겠습니다. 동영상 재생 상태를 정지가 제일 좌측에 위치 후  - 자막을 선택하면 좌측 동영상 부분에 자막이 추가됩니다. 삽입된 자막을 더블클릭 후 내용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도영상 자막 삽입


 

자막의 폰트 변경이나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자막을 선택하시고 상단에 자막의 글꼴이나 글자 크기 항목을 원하시는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자막이 나오는 노출 시간을 설정 해야 하는데요 처음 자막이 삽입 후 기본 7초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아무 설정을 하지 않으면 7초뒤 자막이 사라집니다.

자막이 나오는 시간도 적절하게 선택해주세요    

자막 노출 시간


 

두번째 자막을 삽입해볼까요? 좌측 시간바를 조절해서 자막 하려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 자막을 선택하면 두번째 자막이 삽입됩니다.

두번째 자막 삽입


 

자막의 폰트와 글자 크기를 변경 하고 자막내용도 수정합니다.

우측 썸네일에는 자막 타임위치가 표시 됩니다.

내용 수정


 

작업이 끝나고 저장을 하려면 상단에 파일 - 동영상 저장 - 컴퓨터용을 선택합니다.

바로 저장이 되는것이 아니라 렌더링 과정을 통해야 하기 때문제 저장시 시간이 조금 걸릴수도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다시 수정할 경우가 생긴다면 프로젝트 저장을 해서 언제든 수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영상 랜더링

이상 윈도우 무비 메이커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