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입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입니다(윈도우 자동 로그인)

윈도우 8 이 어느정도 사용이 되고 나니 이제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오히려 많아질 정도로 일반화 되었습니다. 개인 컴퓨터로 집에서만 사용하신다면 윈도우 로그인 단계를 거치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 데요. 누군가와 같이 사용한다면 암호를 걸어야 겠지만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잠시 귀찮은것은 SKIP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안 윈도우 10에서 로그인 해제 해서 윈도우 부팅 시 로그인 창 없이 윈도우 실행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시작 버튼 바로 오른쪽에 있는 검색창이나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뜨면 입력 박스에

netplwiz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검색 창에서는 검색된 프로그램창을 실행하고 실행창에서는 해당 프로그램 창이 바로 뜹니다.

netplwiz


 

 

바로 사용자 계정창인데요 이 창에서는 로그인을 시도 해서 윈도우에 접속하게 하거나 로그인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창 상단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부분에 체크 해제를 하면 로그인 해제 준비가 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상단에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윈도우 7 에는 로그인 확인 부분이 없었는데 윈도우 8 이상부터 자동 로그인 시 로그인을 다시 해야되는 과정이 생겼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 계정의 암호를 입력 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하고 계신 윈도우 계정의 암호를 입력

이제 재부팅을 하게 되면 계정로그인 없이 바로 윈도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 10 자동 로그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