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근 문서 삭제

엑셀 최근 문서 삭제

엑셀 문서를 작업하고 나면 엑셀을 시작 시 최근에 사용한 통합 문서부분에 최근 사용된 문서리스트가 나옵니다. 엑셀 설치 후 아무런 옵션 설정을 하지 않았으면 최대 25개가 기본적으로 보여지는데요. 최근 작업한 목록을 간단할 설정을 통해서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최근 문서 삭제


 

엑셀을 실행 하면 우측에 최근 목록이 보이게 되지요

최근에 사용한 통합 문서


 

좌측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옵션


 

옵션이 선택되면 Excel 옵션창이 뜹니다. 처음 창은 일반메뉴에 관련된 항목이 나오는데요 좌측 메뉴 중 고급을 선택합니다. 우측에 고급에 관련된 항목으로 변경되면 스크롤을 중간정도 내려주세요

항목에 표시 부분에서 표시할 최근 통함 문서 수를 0으로 입력합니다.

이렇게 되면 최근 문서에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고급에 표시할 최근 통합문서수


 

엑셀 작업을 하면서 자동으로 저장하게 하는 설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좌측 상단에 저장을 선택합니다. 통합 문서 저장항목에 자동 복구 저장 간격을 적당하게 조정해주세요 자동 복구 파일 위치 경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 복구 저장 간격

이상 엑셀에서 최근 문서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