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무선 연결 입니다

삼성 프린터 무선 연결 입니다

프린터를 선없이 사용하려고 무선이 되는 삼성 프린터를 준비했는데 무선 연결 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선을 셋팅하기전 usb 선으로 임시로 연결 후 무선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wifi 가 지원되는 단말기, 노트북, 공유기 등을 연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컴퓨터와 프린터간 무선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삼성 프린터 무선 연결 입니다


 

 

1. 동영상으로 무선 연결 하는 방법 확인

먼저 삼성 프린터 복합기 usb 케이블 없이 무선 네트워크로 설정하는 방법을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전 버전이긴 한데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과 오른쪽 자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삼성 복합기 무선네트워크 설정 동영상

삼성 복합기 무선네트워크 설정 동영상


 

 

동영상을 재생을 클릭하면 프린터 무선 설정 하는 방법이 동영상으로 나옵니다.

프린터 무선 설정 하는 방법이 동영상으로

 


 

 

2.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으로 설정

윈도우에서 수동으로 설정해도 되지만 간편하게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차례대로 셋팅이 나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진단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삼성 프린터 진단프로그램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으로 설정


 

 

시작 프로그램이나 바탕화면에 진단 프로그램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진단 프로그램 실행


 

 

진단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무선 설정을 클릭합니다.

무선 설정 선택


 

 

임시로 컴퓨터와 프린터간에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usb 를 통해서 프린터 셋팅도 함께 진행 됩니다.

프린터 usb 연결


 

무선 연결이 안되어 있을경우 아래와 같은 오류 창이 뜹니다. 무선랜을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나 장치 확인 중 프린터와 연결이 끊어졌을 경우입니다. 이 때는 재시도 버튼을 클릭하시고 그래도 안되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 합니다.

무선랜을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나


 

 

프린터와 연결이 되면 아래와 같이 연결된 아이피와 프로토콜 설정 정보가 보입니다.

아이피와 프로토콜 설정 정보가


 

 

검색된 무선 네트워크를 보여줍니다.  사용하고 계신 무선 네트워크를 선택 합니다.

참고로 더블 클릭하면 수동으로 아이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무선 네트워크를 선택


 

 

선택한 무선 네트워크 암호화로 설정된 경우 아래와 같은 네트워크 암호창이 보입니다.

설정한 암호를 입력 합니다.

암호를 모르실경우 무선 공유기 페이지에 접속하여 네트워크 암호를 확인합니다.

무선 네트워크 암호화로 설정된 경우


 

 

프린터가 무선을 지원하면 연결 가능 프린터라고 나옵니다. 이름과 암호 설정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선 연결 완료


 

 

설정이 끝나면 설정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제어판에 프린터로 이동 후 설치된 프린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설정을 선택합니다.

상단 탭 중 포트를 선택 후 tpc/ip 무선 포트로 변경해 줍니다.

tpc/ip 무선 포트로 변경해

위 방법대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삼성 고개선터 서비스에서 원격지원을 받거나 전화로 설정 방법을 문의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