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버퍼링 해결

트위치 버퍼링 해결

아프리카 tv처럼 해외에서 들어온 인터넷 시청 플렛폼 트위치가 국내에서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 접속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버퍼링이 걸리면서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기다 제약이 많은 아프리카에서 트위치로 가신 BJ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따라갈 수 밖에 없은 현실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렇다고 그냥 버퍼링이 있는 상태로 계속 시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가장 빠른 서버를 찾아서 재접속해줍니다.

다만 완전한 해결 방법이 아닐 수 있습니다 PC 사양이나 인터넷 속도에 따라 해결이 안될수도 있지만 시도는 해봐야겠지요?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위치 버퍼링 해결


 

 

크롬에서 구글접속 시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라고 입력합니다. 검색이 되면 클릭해서 웹스토어로 이동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웹스토어에 접속하면 좌측 상단 검색박스에 twitch server 를 입력하시면 우측에 Twitch Server Locator이 나옵니다.

Twitch Server Locator


 

 

+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위치 스트리밍 지연


 

 

추가하시겠냐는 팝업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위치 방송 버퍼링


 

 

우측 상단에 아이콘 하나가 생되었습니다.

트위치 접속 후 시청할 때 버퍼링이 생기면 클릭해주시면 빠른 서버를 찾아서 재접속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제 모든 크롬 브라우저를 닫아주세요


 

 

크롬을 다시 실행시켜 트위치에 접속 후 버퍼링이 발생되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트위치를 접속하지 않는 상태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Can't find Server Location. Please Retry 라고 뜹니다.

 

이상 트위치 버퍼링 문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