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설정 입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입니다

엑셀 문서 작성 후 보안이 요구되는 중요한 파일인 경우 비밀번호를 설정하는것이 좋습니다. 엑셀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암호화 능력이 좋기 때문에 쉽게 비밀번호를 해독하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비밀번호가 길고 복잡할 수록 좋지만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그럼 이번 시간은 엑셀 비밀번호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버전에 따라 UI가 다르긴 하지만 하는 방법은 동일하니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office 2013으로 작성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입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할 엑셀 문서에서 상단 파일을 선택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메뉴 중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엑셀파일 비밀번호


 

찾아 보기를 선택합니다.

엑셀 암호설정


 

저장할 폴더로 이동 후 도구에 일반 옵션을 선택합니다.  

엑셀 암호


 

일반 옵션에 열기 암호를 입력합니다. 쓰기 암호도 넣는곳이 있지만

수정 시마다 암호를 입력해야하니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파일 열 때 암호를 설정하는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암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는 영문(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 등을 섞어서 복잡할 수록 좋습니다.

제가 암호해독 프로그램으로 해보았으나 영어,숫자, 특수문자 8자리를 결국 찾지 못하더군요

암호는 반드시 기억 하셔야 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입니다


 

입력했던 암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창이 닫히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엑셀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 됩니다.

암호가 입력 된 엑셀 파일을 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게 됩니다.

엑셀 암호설정

이상 엑셀에서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