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페이지 복사 하기

워드 페이지 복사 하기

다른 워드파일에 있는 문서를 복사해서 지금 작업하고 있는 페이지에 복사할 경우 페이지 전체 복사와 페이지 일부분만 복사해서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몇페이지 안되는거라면 문제 없겠지만 페이지가 많을경우 특정 구간만 복사할 때 작업이 쉽지 않은데요 키 조작으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워드 페이지 복사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드 페이지 복사


 

1. 특정 페이지만 복사

우선 페이지 일부분만 복사할 경우 입니다.

복사할 원본에서 복사할 페이지 제일 상단에 마우스를 클릭해서 커서를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F8키를 눌러주세요

 특정 페이지만 복사


 

Ctrl + Page Down 키를 누르면 (노트북은 PgDn) 한 페이지씩 선택 됩니다.  복사하려는 페이지들이 모두 선택이 되면 Ctrl + A 키를 눌러줍니다.

 

이제 붙여넣을 워드 파일을 열고 복사할 부분에 Ctrl + V키를 누르면 붙여넣기가 됩니다.

만약 작업도중 새로운 페이지에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고 싶을경우

Ctrl + Enter 키를 누르면 새페이지로 이동 된 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선택


 

2. 전체 페이지 복사

전체 페이지를 복사할 경우는 간단합니다.

아무곳을 클릭 후 Ctrl + A 키를 눌러줍니다. 전체 선택이 되면 Ctrl + C 키를 눌러 복사합니다.

붙여넣기 할 워드 페이지에서 Ctrl + V 키를 눌러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전체 페이지 복사


 

3. 다른 형식 문서

복사하려는 문서와 작업중인 문서의 스타일이 다른경우 구역을 나눠서 붙여넣기를 해야 합니다.

다른 스타일이란 쪽번호, 머리말, 여백등이 다른 경우를 말합니다.

 

 

붙여넣기 할 문서에서 상단 메뉴 중 [페이지 레이아웃]- [다음 페이지부터] 를 클릭하면 구역이 나눠 집니다. 이제 나눠진 페이지에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이상 워드 페이지 복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