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대각선 입니다

한글 표 대각선 입니다

한글 문서로 여러가지 형식이나 문서를 작성하는데요 한글에서도 표를 삽입해서 데이터성의 내용을 넣고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표를 삽입하고 나면 좌측열과 상단을 구분할 수 있는 표 대각선이 필요한데요

셀 테두리 배경의 대각선 기능을 이용해서 대각선을 넣구 선에 따라 텍스트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대각선


 

한글 실행 후 표를 삽입할건데요 . 상단 메뉴 중 입력을 선택 해서 표를 클릭합니다.

표 만들기창이 뜨면 줄수와 칸수를 입력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표 만들기창


 

표가 삽입되면 표의 첫번쩨 셀을 선택 후 F5 키를 눌러줍니다. 셀에 블럭이 생깁니다.

후 F5 키를 눌러줍니다


 

블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뜹니다. 메뉴 중 셀 테두리/배경을 선택해주세요

테두리/배경을 선택


 

셀 테두리/배경 창입니다. 테두리, 배경에 관련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 탭 중 대각선을 선택해주세요. 대각선 항목이 나오면 선종류와 대각선 종류를 선택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대각선 삽입


 

표에 대각선이 삽입됩니다.  대각선을 기준으로 글을 넣으면 되는데요

대각선이 삽입된 첫번째 셀에 우측 및 하단의 구분제목을 2줄로 입력 합니다.

표 내용 추가


 

정렬기능으로 구분값을 이동시킬건데요 첫번째 a 항목을 선택 후 상단 메뉴 중 서식 - 문단 정렬 - 오른쪽 정렬을 선택합니다.

글자 정렬


 

첫번쩨 A 항목이 우측으로 정렬되었습니다. 대각선에 맞도록 글자를 입력 후 정렬 시켜주시면 됩니다.

대각선에 따른 제목

대각선을 반대방향으로 삽입하셨으면 아래 글자를 우측 정렬 하시면 됩니다.

이상 한글 표 대각선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