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application topsadon 삭제?

windows application topsadon 삭제?

컴퓨터에 윈도우를 설치하고 시간이 지날 수록 컴퓨터 속도가 떨어지고 내가 설치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서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가급적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하는것이 좋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프로세스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windows application topsadon이란 프로그램로 정의되며 실행파일은 topsadon.exe 파일입니다. 악성코드로 컴퓨터의 메모리 리소스를 점유하고 CPU까지 사용해서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애드웨어 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컴퓨터에서 발견되면 즉시 삭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컴퓨터가 느려짐ㅎ은 물론 광고창을 띄우게 됩니다. 창을 닫아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광고창이 뜨게 됩니다.

이번 시간은 windows application topsadon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windows application topsadon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서 작업 관리자 창을 띄워주세요

항목 중 topsadonagent.exe 와 topsadon.exe가 있을 텐데요

topsadonagent.exe 는 topsadn.exe 의 서비스가 종료되면 다시 살리는 agent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먼저 topsadonagent.exe 를 종료 후 topsadon.exe를 종료시킵니다.

topsadonagent.exe


 

 

프로세스가 종료되었으니 이제 삭제를 하면 됩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뜨면 control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실행창


 

 

제어판 창이 뜨면 항목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Windows Application TopsAdon를 선택 후 제거/변경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삭제 합니다.

 Windows Application TopsAdon


 

 

숨긴 폴더이기 때문에 탐색기 상단에 보기 - 숨긴 항목에 체크 합니다.

이제 남겨진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 하기 위해 아래 경로로 이동 후 폴더를 삭제 해야 하는데요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topsadon 폴더를 삭제 합니다.

상단에 보기 - 숨긴 항목에  체크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에서 regedit를 누르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아래 레지스트리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topsadon.exe, topasdonagent.exe를 삭제합니다.  

레지스트리 제거

이상 windows application topsadon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