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연동 방법

엑셀 시트 연동 방법

엑셀에서 입력할 항목이 많은 경우 셀을 여러개 사용하는데요. 셀마다 관리해야 되는 항목이나 지점, 월등을 분리한뒤 첫번째셀에서 통합해서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다른 셀의 내용들을 시트에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이지요. Sheet2 에있는 내용을 Sheet1에서 조회해서 수식까지 사용한다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엑셀 시트 연동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시트 연동 방법


 

각 셀마다 숫자를 입력해서 합계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을 준비 후 Sheet1 이라고 글자를 입력했습니다.

우측셀에 숫자1을 입력했습니다.

시트를 생성하는 + 버튼을 클릭해서 두번째 시트를 만듭니다.

첫번째 시트


 

Sheet2에서 Sheet2를 입력 후 C2 위치에  숫자 2를 입력했습니다.

세번째 시트를 만들어 줍니다.

두번째 시트 값입력


 

세번째 시트에서 Sheet3를 입력 후 C2 위치에 숫자 3을 입력했습니다.

세번째 시트


 

Sheet1에서 Sheet2, Sheet3값을 불러보겠습니다.

시트명들의 값 조회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시트명!셀위치] 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번째시트에 있는 C2값을 불러옵니다.

=Sheet2!C2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면 두번째시트 C2에 위치한 값을 불러옵니다.

sheet2에 있는 값 조회


 

역시 세번째 시트에 있는 C2의 값을 불러옵니다.

=Sheet3!C2 를 입력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세번째 시트값 조회


 

Sheet1에 입력된 값과 Sheet2,Sheet3에서 불러온 값의 합계를 구해보겠습니다.

=SUM(C2:C4)

합계도 정상적으로 구해집니다.

각 시트의 합계


 

합계를 구할 때도 시트로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SUM(C2,Sheet2!C2,Sheet3!C2) 을 입력하시면 동일하게 계산됩니다.

다른시트 바로접근

이상 엑셀 시트 연동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