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yrus plugin 정체와 삭제방법?

papyrus plugin 정체와 삭제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이런저런 프로그램이 많이 설치됩니다. 컴퓨터를 정리하거나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하기 위해 확인하다 보면 처음 보는 낯선 프로그램 목록들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이 뭔지 알아야 삭제를 하거나 그대로 내버려 둘 텐데 그냥 봐선 쉽게 알수 없습니다.

그 중  papyrus plugin 이란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프로그램명이 플러그인이라 악성 코드는 같지 않아 보이죠?

papyrus plugin 프로그램은 무엇이고 삭제를 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papyrus plugin



이 프로그램은 이파피루스에서 서비스 중인 전자 문서 솔루션 지원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공공기관에 접속하면 설치되는 프로그램 또는 특정 기관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DF 등의 파일을 좀 더 빠르고 오류 없이 열수 있으며, 슬라이드 쇼, 회전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문서에 관련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스템프나, 문서의 형광펜 등의 전자 문서를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xp부터 운영체제를 설치할 수 있어 크게 문제되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전자문서를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파피루스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 [시작]-[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윈동 8 이상은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실행창에 control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실행창



제어판 창이 뜹니다. 윈도우 설정에 관련된 메뉴들이 있는데요 

항목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이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어떤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하고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기능창입니다.

이름 중 Papyrus Plugin 또는 Papyrus for NTS HomeTax Setup 가 있으면 모두 제거 하시면 됩니다. 

Papyrus for NTS HomeTax Setup

이상  papyrus plugin 정체와 삭제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