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키워드 플래너(Google Ads 광고) 가입, 검색 사용 방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Google Ads 광고) 가입, 검색 사용 방법

 

블로그를 하기 위해선 블로그 제목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키워드 정보를 이용해서 포스팅 할 것인지 결정하게 되는데요.

네이버에선 네이버 키워드 도구가 있듯이 구글에도 구글 키워드 플래너가 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되시는 분들은 회원가입에서 어떻게 가입해야 사용할 수 있는지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도 종종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대부분 캠페인 생성 부분에서 진행을 많이 못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은 가입 방법과 키워드를 조회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구글 키워드 광고에 접속하기 위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기 전 구글 페이지로 접속 후 구글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로봇에 아닙니다 인증 부분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진행이 힘들어 집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바로 가기

구글이 로그인한 뒤 사이트에 접속하면 본문에 로봇이 아닙니다.를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 로그인을 하지 않고 접속하신 분은 로그인 메뉴도 보일건데요. 로그인부터 진행해주세요. 이제 시작 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 캠페인 부분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이 어려움을 겪으시는데요. 계속 버튼이나,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지 말고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청구서 수신 국가, 시간대, 통화 등이 자동으로 사용자 계정에 맞게 설정됩니다.

이제 제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절차를 완료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가입 절차가 끝났습니다. 계정 탐색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캠페인이란 대시보드가 나옵니다. 우측 상단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메뉴 창이 뜨면 전문가 모드로 전환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겠냐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합니다.


 

 

화면이 변경되면서 상단에 여러 메뉴가 나옵니다. 다시 도구를 선택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해주세요.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1. 새 키워드 찾기와 2.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새 키워드 찾기는 검색한 키워드의 검색량과 점유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는 해당 키워드의 클릭, 노출, 비용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새 키워드  찾기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새 키워드 찾기에 검색할 단어를 입력합니다.

엑셀 강좌라는 단어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입력한 키워드의 검색량과 유사한 단어의 키워드 아이디어가 함께 검색됩니다.

키워드 아이디어에서 어떤 것을 포스팅하면 좋은지에 대한 정보도 알려줍니다.

우측 상단 날짜를 변경해서 검색 기간도 설정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날짜를 클릭하면 조회 기간을 설정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2.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입니다.

입력한 키워드의 CPC, 클릭 수, 노출 수, 비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구글 키워드 플래너(Google Ads 광고) 가입, 검색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