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처, 원순철 w런처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처, 원순철 w런처 다운로드

예전에 많이 했던 게임이 스타크래프트인데요. 요즘은 오버워치나 스타크래프트2 등을 많이 하기 때문에 어쩌면 조금은 잊혀진 게임입니다.

그래도 아직 까지는 스타크래프트를 찾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속도가 괜찮고 나름 할 만한 버전이 1.16 또는 1.18 버전인데요. 블리지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지만 뭔지 모를 속도감도 떨어지고 예전 버전보다 못한 느낌이 많이 들기도 합니다.

윈도우 10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게임을 시작하다 튕기거나 오류가 발생되서 시작을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오류 없이 게임을 하기 위해선 원순철님께서 만드신 런처가 있으면 문제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오류 해결 뿐만아니라 핵감지 기능외 여러가지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원순철 w런처 다운로드



원래 원순철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지만  사이트 운영을 하지 않은지가 오래된것 같습니다.  이제는 다른 사이트로 리다이렉트가 되더군요.

그래서 첨부 파일로 올렸습니다. 아래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wLauncher_v209.zip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 하면 wLauncher.exe 파일이 있습니다. 실행시켜주세요.

아래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처가 실행됩니다. 상단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 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스타크래프트 설치된 폴더에서 시작 파일을 설정해야하는데요.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탐색기 열기 창이 뜨면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된 경로로 이동 후 StartCraft.exe 파일을 선택합니다.

 StartCraft.exe 파일을 선택합니다.



실행 파일이 지정이 되었으면 스타실행 버튼을 클릭하시면 스타크래프트가 실행되고

런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실행 버튼을 클릭

기능으로는 

1. 스타크래프트 대기실에서 게임방에 사람이 들어오면 알림 소리를 내서 알려줍니다. 

2. 렉이 발생된경우 키보드의 우측 숫자키에 숫자 0 우측에 있는 .(del) 키를 누르면 어떤 유저때문에 렉이 걸린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 키를 누르면 이전 채팅했던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처, 원순철 w런처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