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 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 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특정사이트에서 인증서를 사용하려는데 인증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고 인증서 오류가 발생되지 않는다면 사용자 PC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적으로 해당 사이트에 인증서 오류가 발생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이런 현상은 컴퓨터 시간이 잘못되어서 생기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 문제일 경우가 많아 설정을 하면 문제가 쉽게 해결 됩니다. 

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



1. 윈도우 시간 체크 

사용자 컴퓨터의 시간이 잘못되어 해당 사이트에 보내는 시간이 잘못 전송된 경우 인증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와 시간 동기화를 체크해 봐야하는데요. 시작 - 제어판 창을 띄워줍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항목 중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시간 체크



날짜 및 시간 창이 뜨면 상단 탭 중 인터넷 시간을 선택합니다. 

화면 이동이 되면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인터넷 시간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시간 설정입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서 하단에 오류 없이 동기화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오류 없이 동기화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오류 발생 시 서버 주소를 time2.kriss.re.kr로 변경 후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다시 시작해서 인증서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time2.kriss.re.kr로 변경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로 설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 중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인터넷 옵션 창입니다.  상단 탭 메뉴 중 보안을 선택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



보안 설정 창이 뜨면 항목 중 인증서가 하나만 있는 경우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을 사용 안 함으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라이언트 인증서 선택 안 함을 사용 안 함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위 방법으로 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옵션에서 상단 탭 메뉴 중 고급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을 복원 하는 건데요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창이 뜨면 개인 설정 삭제에 체크 후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브라우저를 다시 실행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인증서 오류가 해결될겁니다.

 개인 설정 삭제에 체크 후 다시 설정

이상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 인증서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